네이버 금융 주식 바로가기

네이버 금융 주식 바로가기 이용하기

매매를 한다면 인사이트를 키우는 루트 한 가지 쯤은 있기 마련인데, 그 중에서 네이버 금융 주식 사이트를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죠? 그래서인지 찾으시는 분들 역시 꾸준합니다.

 

시장에 참여하는 횟수만큼 사이트에서 주식을 보는 횟수도 많아지기 마련이니, 빠르게 찾아가는 방법을 알아두면 좋아요. 그리고 기왕이면 이용 노하우도 있으면 좋겠죠? 그래서 관련 정보들을 아래쪽에 엮었으니, 필요하실 때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목차

     

    네이버 주식 바로가기

     

     

    나름대로 역사가 깊은 사이트라 그런지 아무 종류의 포털에서 대충~ 검색해도 사이트를 찾아갈 수 있습니다. 주소창에 [finance.naver.com]를 입력해서 찾아갈 수도 있으니, 편한 방식으로 사이트를 띄워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이트를 띄우면 위쪽에는 국내증시, 해외증시, 시장지표, 리서치, 뉴스 등의 카테고리가 보이고, 중간 영역에서 주요 뉴스와 업종 상위, 테마 상위, 인기 검색 종목 등이 보입니다. 이 중에서 궁금한 부분을 클릭해보는 것이 기본적인 사이트 사용 방법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앞서 노하우를 알아두면 좋다는 얘기는 넌지시 했는데, 특별한 네이버 금융 주식의 사용 노하우라는 것은 없습니다만, 제가 이용하는 방법을 아래쪽에 엮을 테니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네이버 금융 주식 이용하기

    네이버 금융 사이트에서 주식과 무관한 부분

    지금이야 다른 곳에서도 흔하게 볼 수 있는 게시판이지만, 이 사이트가 처음 런칭되었을 땐 종목별 주주 게시판이 흔하지 않았죠? 그래서 해당 게시판의 금융 주식 정보를 보려고 찾으시는 분들이 정말 많았고, 점유율도 많이 높아졌습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주주 게시판은 투자를 하는데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보는 편입니다. 나와 같은 의견을 가진 사람들을 보면서 마음의 평화가 찾아올 수는 있을지 몰라도 실질적인 도움은 되지 않는다고 봅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고, 틀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저는 종목별 주주 게시판은 굳이 볼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가격이나 회사 기본 개요 등, 종목별 기본 정보와 뉴스도 굳이 네이버 금융 주식을 통해서 볼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종목별 뉴스와 종목의 기본 정보는 HTS에도 잘 정리되어 있고, 굳이 사이트까지 찾아와서 수집해야 할 정보는 아니라고 봅니다.

     

    즉, 인사이트를 키울 수 있는 좋은 사이트는 맞지만 사이트에 있는 모든 정보가 매매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나와 잘 맞는 정보를 잘 선별해야 합니다. 선별하는 노하우가 곧 이용 노하우일 것입니다.

     

    네이버 주식의 요긴한 금융 정보

    그럼 어떤 정보를 봐야 하는고 하니, 저는 리서치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황정보 피로트, 투자정보 리퐅, 산업분석 리포트 등의 자료들이 있는데, 둘러보면 요긴한 정보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시장지표 역시 자주 보는 카테고리 중 하나입니다. 아무래도 요즘에는 세계적인 흐름까지 잘 봐야 성과도 잘 나오기 때문에 세계적인 움직임을 판단하기 위한 지표를 체크하는 것 역시 필수인 것 같아요.

     

    다만, 이런 정보들을 보면서 시장을 봐야한다는 것 역시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일 뿐, 매매하는 방법과 투자하는 성향에 따라 봐야 할 정보들은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 나와 잘 맞는 정보를 잘 선별해야 한다는 것 정도만 알아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네이버 주식 이동 버튼 준비하기

    네이버 북마크 저장하기

    어떤 정보가 됐든, 하루만에 모두 살펴보는 것은 어렵습니다. 매일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정보도 많습니다. 그래서 네이버 금융 주식을 이용한다면 여러 번 찾아오기 마련인데, 재방문을 할 때마다 검색하거나 주소를 입력하는 것도 번거로운 일이니, 북마크에 추가를 해주세요.

     

    북마크 추가 방법은 간단합니다. 사이트를 띄운 상태에서 주소창 오른쪽의 별 모양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 브라우저 메뉴를 누르면 북마크 목록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아이콘 설정하기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따로 만들어서 사이트를 띄우는 방법도 있습니다. 혹시 아이콘 생성을 해서 금융 주식을 띄우고 싶으시다면, 주소창 왼쪽의 파비콘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바탕화면으로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하며 꺼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금융 주식 참고 사항

    종목 관리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로그인을 하면 MTS처럼 네이버 금융 주식으로 관심 종목을 정리해두고 흐름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앱으로 사이트 정보를 둘러보고 매매할 때 참고할 수도 있습니다. 예전에는 15분 지연 정보만 보여줬기 때문에 활용도가 떨어졌었던 때도 있는데 요즘은 그렇지 않아요. 그러니 스마트기기를 사용하시는 시간이 많다면 앱을 설치해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듯해요.

     

    앱은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하면 됩니다. 검색 결과 첫 번째에 공식 주식 앱이 보일 거예요. 설치 방법은 보통의 앱과 다르지 않아서 제가 따로 설명할 수 있는 부분이 없을 것 같아요.

     

    다른 서비스

    증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루트이지만 유일한 루트는 아닙니다. 그래서 다른 사이트나 서비스를 선택해서 주식 정보를 수집할 수도 있어요. 물론 공개 정보를 다루는 곳이기 때문에 다른 곳을 찾아간다고 해도 어마어마한 차이가 나지는 않을 거예요. 그래도 기호에 따라 다음과 같은 다른 포털의 금융 사이트를 이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